혼밥하기 싫은 / 좋은 식당을 만나다.

어제오늘 외식으로 혼밥을 했는데...
어젠 백종원의 백철판
오늘은 뚝배기 전문 체인점.




백철판에서 먹은 닭갈비
매운닭갈비+간장닭갈비+김말이 사리 추가.
각각 7500 , 7500, 2000원이었나.. 혼자서 먹으니 의외로 꽤 가격이 나오게 된다.

조리법을 간단하게 하면서도 제대로 익혀 먹을 수 있도록 매뉴얼화 한 것이 특징.
뚜껑으로 증기를 가두면서 야채를 찌면서 재료가 타는걸 막게 한 것 같은데
그래서인지 조리과정 중 튀는 일 없이 깔끔하게 먹을 수 있었다.

아쉬운 점은 주문하려고 할 때 2인분 이상 하라고 하는 것.
음식 양 조절의 문제라던가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지만, 2인분 이상 주문하라는 말은
'너같이 혼자 오는 손님은 받고 싶지 않다. 그냥 나가줬음 좋겠다' 라고 말 하는 것 같았다.
그래서 2인분 주문 하다보니 양이 많아서 볶음밥을 즐기지 못하게 되고...
암튼 그 한 마디에 썩 유쾌하지 않은 식사를 마치게 되었다.




그에 비해 오늘 저녁에 지벵 오는 길에 들러서 먹은 짜글이 뚝배기.
뚝배기 전문점으로, 제일 싼 메뉴는 3800원부터 5000여원정도에 뚝배기 요리를 먹을 수 있고,
나물류와 장국, 그리고 밥은 셀프바에서 마음껏 먹을 수 있다,

이번에 시킨것은 돼지짜글이뚝배기+계란후라이세트, 5000원.
솔직히 양 자체만 보면 적다.
하지만 자체가 좀 짠 편이라 이정도 양이 적당하지 않나 싶기도.
맛도 좋았고 친절한 것이 무척 맘에 들었다.

인건비를 최소화하는 것이 가격을 낮추는 비결인 것 같기에
서빙 종류 또한 최소화.
게다가 혼밥인들을 환영한다고 아예 붙어있는게..
종종 가서 먹어주고 싶어진달까.



이렇게 또 가고 싶은 가게와 별로 가고싶지 않은 가게를 하나씩 얻었다.
혼밥족이 뉴스에도 등장하는 시기에 철판요리집도 혼밥족 공략을 위한 전략을 짜야 하는 건 아닐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