근황 - 요골신경마비

지난 7월 섬페를 전후해서 
샷이 흐트러지는 느낌이 점점 심해지더니
급기야 그립이 어색하다고 느껴지며 
홀로 땅굴파고 들어가는 듯한 다트를 하던 와중,

8월 말 KDF 리그 시즌1을 마무리하고 난 다음날 밤에 
잠을 잘못 자면서 오른팔 마비가 되었습니다.
그날은 팔을 깔고 엎드려 자 버린 것이죠.

몇 년에 한 번씩 이 짓을 하게 되네요.... 바보같습니다.
증세명은 "요골신경마비"
주요 증상은 손목 이하 손 부위의 마비.
손목을 들어올리는 행동을 못 하면서 손목이 아래로 쳐지게 됩니다.
연관된 증상으로는 손가락에도 힘이 들어가지 않아 물건을 쥐거나 드는 것도 못 하게 되고 팔 전체의 움직임조차 부자연스럽게 됩니다.
그렇게 움직이지 않는 팔을 억지로 움직이려다보니 하박에 근육통도 동반되네요.

그렇게 1주일정도 지나면서 새끼손가락부터 조금씩 풀리기 시작합니다. 손목도 조금씩 들 수 있게 되구요.

2주일정도 지난 시점에선 손목을 수평정도로 들어올리는 것이 가능해졌지만 배럴을 쥐고 테이크백을 하는 동작이 잘 되지 않아 팔 반동으로 억지로 손목을 뒤로 접었었네요

3주차가 되니 약간의 테이크백과 타이밍 맞춰 놓는 수준으로 회복이 되었습니다. 섬세하게 손가락까지는 쓰기 힘들지만 팔 동작에 집중하면서 푸쉬를 많이 줬네요.
아직 엄지와 검지, 손목의 삼각형 영역은 부분마취한 피부 느낌으로 이질감을 느끼고 있습니다.

4주차인 지금은 엄지에만 마취한 느낌이 나는 정도이고,
약간의 무게감 있는 물건을 드는 정도까지는 회복된 것 같습니다. 여전히 손목을 위로 접는 동작할 때에 하박의 근육이 뻐근한 느낌이 드는 것을 보면 자주 움직이며 근육을 움직여줘야 할 것 같습니다.
다트를 던지는 것도 많이 좋아지긴 했지만, 부상 전에 헤메던 와중이어서인지 다시 샷을 잡아가야 하는 문제는 여전히 남아있긴 하지만, 이정도 회복된 것 만으로도 무척 기쁘네요.

당분간은  스트레칭과 자이로볼을 사용하면서 팔 근육을 많이 움직여줘야 할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부상 조심하시길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