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아나

넷플릭스에서 디즈니 작품들이 대거 내린다길래
못 봤었던 작품 중 모아나를 봤다

하와이의 원주민 신화같은 이야기
바다 밖 모험을 꿈꾸던 소녀와 신화 속 전사가 힘을 합쳐
위기에 빠진 섬을 구하기 위해 모험을 떠나고 모험 끝에 섬을 구하는 이야기

이거 너무 좋다


모아나는 아버지의 엄명으로 섬 밖으로 나가보지 못 하지만
항상 바다 건너 모험을 꿈꾸는 소녀

하지만 부모님의 설득에 섬의 대소사를 처리하며
지도자로서의 면모를 갖춰가기 시작한다.

그러나 마을에 변고가 일어나기 시작하고
할머니로부터 테 피티의 심장을 되돌려 놓는 것에 대한 이야기를 듣고
부모 몰래 섬을 뛰쳐나간다

우선 신화속의 반신반인의 전사 마우이를 찾아 나선 모아나.
그는 외딴 바위섬에 갇혀서 나가지도 못 하고
무기도 잃고 투지도 패기도 잃어버린 상태였지만

바다의 이끔에 의해 어쩔 수 없이 모아나와 동행을 결정하게 된다

이런저런 고난을 겪으며 테 피티 근처까지 도착한 두 사람
그러나 그곳을 지키는 수문장 테카와의 전투에서 마우이의 무기가 큰 손상을 입게 되고
그 전투의 패퇴 후 마우이는 떠나가고 모아나는 홀로 남는다.

잔잔한 바다 위에서 갑작스레 나타난 할머니의 환영
할머니는 수고했다며 되돌아가라고 했으나
모아나는 다시 한 번 테 피티의 심장을 되돌리려고 마음먹는다

홀로 테카와 마주친 모아나
신들린 조타술과 기만으로 겨우 테카의 영역을 벗어났으나
테카의 용암던지기로 인해 위기에 몰리게 되는데..

그 때 다시 등장한 마우이.
한 번 더 공격을 막아내면 파손될 갈고리를 들고 있지만
스피드로 제압하겠다며 듬직한 모습을 보여준다

마우이가 테카를 견제하는 사이에 모아나는 산 정상의 테 피티의 소용돌이를 찾지만
그곳에 테 피티는 사라지고 없다

그 순간 테카의 가슴에서 소용돌이를 발견한 모아나
모아나는 테카의 정체가 테 피티였다는 것을 눈치챈다
테 피티의 심장을 꺼내들어 테카를 진정시킨 모아나
용암을 거둔 테카와 교감을 나누고 심장을 되돌려주자
용암거인인 테카는 생명의 여신 테 피티로 되돌아온다.

손길 하나만으로도 메마른 섬에 생명이 피어나는 테 피티
죽어가던 모아나의 마을도 테 피티의 축복을 받아 되살아날 것이 분명해졌다

그렇게 모험을 마친 마우이와 모아나는 작별을 나누고
꿈에도 그리던 바다 건너 모험을 마친 모아나는 섬의 지도자가 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