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퍼 점프 업 공략

 하이퍼 점프 업

싱글 / 더블 / 트리플에 들어가는 것과

3콤보에 의한 보너스 포인트까지 더해지면 어마무시한 점수를 획득하는 게임이죠


일단 하이라이트 영역을 정확히 맞추는 것이 더 급선무였기에

최대점수 획득하는 것에 대해선 의문을 가지지 않고 있었지만

최근 연습삼아 곧잘 하다보니 궁금해졌습니다


기본 룰

하이라이트 된 영역을 맞출 경우 

싱글 / 더블 / 트리플에 따라 왼쪽 하단의 배수가 플러스 된다

(싱글 : x1 추가, 더블 : x2 추가, 트리플 : x3 추가)


하이라이트 영역이 한 번 적중하게 되면 그 영역은 클로즈된다


1~20, 불 4회로 총 24번만 하이라이트 점수 획득이 가능하다



점수 획득

하이라이트 영역을 적중했을 경우, 화면 좌하단의 배수 x 적중영역 점수를 획득한다.

하이라이트 되지 않은 곳을 적중했을 때에는 배수 적용이 되지 않는다.


하이라이트 영역을 3연속 적중시켰을 경우,

마지막 3번째에는 콤보보너스가 적용되어 3배의 점수를 획득하게 된다.



공략법

1~4라운드

각 라운드마다  1~3 / 4~6 / 7~9 / 10~12 의 트리플을 차례로 적중시킨다.

만약, 실수로 더 높은 점수 영역을 중간에 닫았더라도 

최대한 해당 라운드 점수만 노리고 던진다.


5,6라운드

각각 13, 14, 불의 콤보와 15, 16, 불의 콤보를 노린다.

만약 13~16이 앞 라운드에서 닫혔다면 앞에서 실수했던 영역을 대신 쏴서

콤보를 만든다.

만약, 1,2발째에 들어가지 않아서 콤보가 이루어 질 수 없었다면

불 말고 다른 하이라이트 영역을 던져서 불을 8라운드로 미룬다.


7,8라운드

각각 17,18,불의 콤보와 19,20,불의 콤보를 노린다

불 적중에 의해 현재 점수를 획득해서 2배로 만드는 것이 제일 메리트가 크고

불은 최대 4번을 쏠 수 있기 때문에 7라운드 3발째부터는 무조건 불을 쏜다고 생각한다


만약, 앞선 라운드에서 실수가 없었을 경우라면

13,14,불 / 15,16,불 / 17,18,불 / 19,20,불 이 되고,


5,6라운드에 중간에 미스가 있었다고 하면

13,미스,15 / 미스,17,18 / 19,20,불 / 불, 불, 불    



고득점의 원리

하이퍼점프업의 고득점은 배수를 착실히 올리는 것이 초반 공략이기 때문에

낮은 숫자의 트리플을 적중시켜서 배수를 +3씩 올리는 것이 제일 중요하고


중간에 실수를 했더라도 최종 고득점을 위한 영역이 열려 있기 떄문에 

중간에 순서를 바꾸지 않고 되도록 차례대로 적중시키며 후반 역전을 도모하는 것이 중요.



중반 전략으로는 콤보 보너스를 불 적중으로 획득하기.

콤보보너스는 3발째의 획득점수에 3배를 해 주는 것인데, 

영역으로 얻을 수 있는 최대 점수는 58 x 20 x 3 x 3(콤보)으로 10440점이지만,

3발째에 불을 던질 경우엔 현재까지 획득점수를 획득하게 되므로

현재 획득점수 x 3 으로 직전 점수의 4배가 됩니다.


계산상으로, 5라운드 2발째까지 퍼펙트를 던졌을 경우 13005점, 

5라운드 3번째발을 순서대로 T15로 던졌을 때에는 18810점이 되지만

5라운드 3번째발을 불로 던졌을 경우엔 52020점이 됩니다.



실험결과

T1~T20 + 불4회 순서의 경우 : 2,467,584점

T1~T12, 이후 3발째 불 콤보 순서의 경우 : 3,705,804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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