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폰은 LG U+랑 궁합이 좀 별로인 것 같네요

샤오미 폰, 특히 정식 글로벌 롬이 나온 폰이 아닌 경우에는
LG망이랑 궁합이 별로인 것 같습니다

샤오미 Mi5s 를 사용 할 때엔 기기 IMEI, wifi MAC 등등을
홈페이지 상에서 입력하는 것 만으로 바로 쓸 수 있었던 것에 비해,
이번 Mi8se는 아무리 등록을 하고 심지어 고객센터에 1:1문의를 했는데도 불구하고
해결이 안 되고..

뭔가 문제가 있는지 검색을 해 보다보니
다나와쪽에서 나온 정보에 LG U+망 정보가 없네요.




직접 판매사이트 들어가서 질문답변을 뒤져보니
LG는 지원 안 한다고..


추측으로는,
샤오미에서 글로벌 판매 대상이 되는 기준이 인도쪽 으로 알고 있는데
Mi8 은 판매하는 반면, Mi8se 는 판매하지 않고
그 대신에 포코폰이 나오면서 이것으로 돌린 것이 아닌가..

그 반증으로 MIUI 에서 나오는 공식 글로벌 롬에는 Mi8 은 있지만, Mi8se 는 없네요.
저도 한 8-9월 즈음부터는 마음을 접고 EU롬으로 갈아타긴 했지만..

적절하게 사양 만족하겠다 싶기도 하고 가격도 적절해서 갈아탔는데
그 판단이 미스가 아니었나.. 살짝 아쉽네요


마침 포코폰 쓰는 회사 동료의 SK망 유심을 잠시 빌려서 꽂아보니
순식간에 인식하고 연결도 되는걸 확인할 수 있었던 것으로 판결 땅땅.


뭔가 뜯어고치면 LG망도 사용할 수 있을지 모른다는 이야기를 듣긴 했지만
이미 통신망 교체를 결정해버려서 더이상의 피곤함과는 거리를 두기로.

댓글